Home> 상담실> Q&A

임신을 했는데 거주할 곳은 마땅치 않고 아이문제가 걱정됩니다. 부모님께도 알리지 못하고 혼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저희에게 전화를 주시면 가까운 미혼모 보호기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곳에서 상담을 한 후에 미혼모 보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물론, 저희 인애복지원에 입소하셔도 되구요. (062-651-8585 )

인애복지원에 입소하고 싶은데..

저희와 상담을 하신 후에 인애복지원에 입소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방문을 하셔도 되고, 인터넷을 통해 상담하셔도 됩니다. 상담후에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본인도장을 지참하여인애복지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임신의 증세는 어떤가요?

흔한 임신의 증상은 생리가 없어지고, 입덧을 하기 시작하여 입맛이 없고, 구역질이 나고 토하기도 하며, 유방이 커지고 에민해지며, 질분비물이 많아지며, 외음부 색이 진해지며, 소변을 자주 보며 하복부 중앙에 검은 선이 생기고, 기분변화가 심한 증상이 생깁니다.확실하게 아시려면 약국에서 판매하는 테스터기를 이용하세요. 소변검사에서 임신으로 판명나기까지(성관계후 약 이주일전후쯤) 사람마다 좀 다르지만 신체적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임신검사 언제해야 정확한가요?

난관에서 수정된 수정란은 약 3-7일간에 걸쳐 자궁에 자리를 잡기 시작합니다. 이때 태반이 만들어지면서 태반의 융모막 세포에서 HCG라는 호르몬이 만들어지고 이 양은 점점 많아져서 소변으로도 배설이 되어져요. 그러니 소변으로까지 이 호르몬이 포함되어 검사결과가 나오려면 대략 이주일정도는 지나야 알 수 있어요. 그러나 이 태반융모 호르몬은 3개월까지 증가하다가 점점 감소하기때문에 3개월이상 되었을 경우에는 초음파 등으로 임신확인을 해야 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 2동 132-13번지 (503-811) Tel: 062.651.8585 mail: ylan55@daum.net Fax: 062.672.0072